배달의민족에서 무료로 공유하는 폰트인 주아체를 다운 받기에 앞서, '우아한형제'에서 제작한 배달의민족 앱은 2010년 6월에 출시된 배달의민족은 국내 배달앱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 몇년동안 70% 이상의 높은 매출 성장율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배달의민족은 처음부터 승승장구했던 것은 아니구요. 시장 초기에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 적자를 보면서까지 계속 운영을 이어나갔다고 하네요. 적자의 최고점을 찍은해는 2014년! 광고비용으로 190억까지 썼지만 150억이라는 적자를 기록했지만 현재는 배달앱 1위라는 우위를 점하고 있는 앱입니다.

 

 

 

배달의민족 주아체 다운

 

배달의민족 주아체는 붓으로 직접 그려 만든 손글씨 간판을 모티브로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붓으로 그린 일정하지 않고 동글동글한 느낌의 폰트는 간판의 푸근함과 정겨움의 느낌을 줄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진 폰트입니다.

제가 공유드린 링크를 이용하여 주아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동 후에 'TTF 윈도우용 다운로드' 혹은 'OTF 맥용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폰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 폰트를 설치하는 방법은 아래를 계속해서 확인해주세요.

 

배달의민족 주아체 다운받기

 

 


 

 

윈도우에 배민 주아체 설치하기

▲ 주아체를 다운로드 하면, BMJUA_ttf라는 파일이 생깁니다. 배민주아의 약자이겠죠?? 이 파일을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 배달의민족 주아(트루타입)이라는 이름을 가진 설치파일이 실행이되고, 글꼴의 이름과 버전 그리고 폰트의 형태를 미리보기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설치를 위하여 우측에 '설치(I)' 버튼을 클릭합니다.

 

 

글꼴 설치 중이라는 안내가 뜹니다. 3초안으로 설치가 완료됩니다.

 

 

▲ 포토샵이나 엑셀 등등의

폰트를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설치된 배민 주아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배달의 민족 주아체 라이선스

배달의 민족 주아체의 재상권은 '우아한형제들'에게 있고,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자유롭게 수정하고 재배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유료로 판매하는 것은 금지하고 해당 폰트를 포함하여 소프트웨어를 제작하여 판매 또한 할 수 없다고 하네요. 더욱 자세한 라이선스 관련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배달의 민족 폰트 라이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