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어

안부묻기


악수하는사진


오늘 배워볼 베트남어 안부묻기 문장을 들어가기에 

앞서 필요한 것들이  있는데요. 베트남어에서 

어순에 대해 먼저 배워야합니다. 


베트남어는 우리나라보다는 영어와 비슷한 

어순을 가집니다.


베트남어의 기본 어순

주어 + 서술어

나는 간다 / 너는 배운다.

tôi  đi / bạn học


 ▶ Không의 기능

- 부정문 : không + 서술어,동사,형용사

ㄴ tôi không đi

      나는 가지 않는다.

      tôi không ăn

      나는 먹지 않는다.

      tôi không ngủ

      나는 못 잔다.

    


- 의문문: 문장 + không?

ㄴ bạn đi không?

       당신은 갑니까?

       bạn ngủ có ngon không?

       당신은 잘 잤나요?

       bạn có ăn không?

       너 먹니?



베트남어 안부묻기



Bi : chào bạn! bạn có khoẻ không?


Hương : chào bạn. tôi khoẻ còn bạn?


Bi : tôi cũng khoẻ. cám ơn (bạn)



 ▶ 대화 해석

bạn có khoẻ không?

발음 듣기 : 

너 잘 지내니?

khoẻ : 건강하다, 잘 지내다.

có : 서술어를 강조, 생략가능 ▶ Anh khoẻ không?

tôi khoẻ, còn anh?

발음 듣기 : 

저는 잘지내요, 당신은요?

tôi = 나, 저

còn = 그리고, 그러나, 그러면 (접속사)


tôi cũng khoẻ. Cảm ơn anh.

저도 잘지내요. 고마워요

cũng : 역시, 또한

cảm ơn = (cám ơn) : 고맙습니다.


베트남 그물낚시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