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치료를 위해 mzk, V3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MZK 성능은 무료이지만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굉장히 좋은 프로그램이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추천하는 프로그램인 MZK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공유드리고자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먼저 MZK는 Malware Zero Kit의 약자로 간단히 멀웨어 제로라고 말씀드릴게요.

 


 

MZK란?

멀웨어 제로는 이미 악성코드에 감염된 컴퓨터에 다운로드하여 악성코드를 제거할 수 있는 비설치 스크립트 형식의 도구라고 합니다. PC에 설치해서 검사를 진행하는 다른 백신 프로그램과는 조금 다른 스크립트 파일 형식의 파일? 프로그램??

 

 

 


 

 

 

MZK 다운로드 방법

 

MZK 공식 배포 카페에 들어가보면 가운데 중앙에 MZK 공식 홈페이지 링크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 링크를 이용하여 공식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공식홈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에 위치한 '무료 내려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 내려받기 중이라는 안내 메시지와 함께 MZK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여기서 다운로드 받은 MZK는 아래와 같은 기능들을 수행할 수 있는데요. 한번 참고해주세요.

 

  • 광고프로그램 제거: 악의적인 광고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제거
  • 악성코드 제거: 다양한 종류의 치명적인 바이러스 유형의 악성코드르 제거
  • 악성 DNS 제거: 네트워크에 설정되는 악의적인 도메인 네임 설정을 초기화
  • 캐시 청소: 임시로 생성된 불필요한 캐시 파일을 제거하여 디스크 공간을 최적화
  • 시스템 변조 확인: 악성코드가 임의적으로 시스템을 변조시켰을 경우 기본값으로 초기화

 

 


 

MZK 사용방법

▲ 멀웨어 제로킷의 압축을 해제하면, 위와 같은 파일들이 들어있습니다. 킷 안에 동봉된 사용 방법에는 제가 공유드리는 방법보다 더욱 자세한 방법 및 오류 발생시 해결하는 방법 또한 설명하고 있습니다.

 

 


 

 

▲ 멀웨어 제로 폴더 안에 들어있는 'Start' 파일을 우 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 위와 같이 스크립트 파일이 실행되며, 악성코드 검사가 시작됩니다.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면 안전모드로 실행해보라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많은 악성코드와 바이러스 프로그램들이 난무하는 시대에 이렇게 무료로 프로그램을 배포해주시는 분들에게 정말 감사함을 느낍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mzk 개발자에게 기부 또한 할 수 있는데요. 멀웨어 제로킷을 사용하여 덕을 보신 분들은 기부를 통해 감사한 마음을 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