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로블록스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공유드리고자 게시글을 작성하고있습니다. 로블록스는 유저들이 만들어 가는 롤플레잉 게임인데요. 예전에 주로 하던 스타크래프트 유즈맵이나 요새 유행하기도 하는 오버워치 유즈맵처럼 로블록스라는 게임 플랫폼으로 유저들이 다양한 게임을 만들수 있어 큰 인기를 끌 고 있습니다.

 

 

 

로블록스 다운로드 방법

 

이 게시글을 보고 있는 분들께서는 모두 로블록스에 대해 알고 있으니까 들어오신거겠죠??

그렇다면 로블록스를 내 컴퓨터에 돌릴 수 있을지 확인먼저 하기 위해 로블록스 사양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로블록스 다운로드 (Roblox)

 

로블록스 다운로드 사양

구분 최소 사양 권장 사양
운영체제 윈도우XP 윈도우7 ~ 윈도우10
그래픽카드 DirectX 9 및 Shader Model 2.0지원
프로세서 1.6GHz 이상 최신 프로세서
메모리 512MB 1GB
저장공간 20MB
인터넷 속도 4-8 Mb/s

위 사양에 적합한 컴퓨터라면 로블록스를 플레이하는 것에 있어 문제가 없을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주의할점은 pc의 인터넷 속도 또한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로블록스 홈페이지

먼저 제가 공유드리는 로블록스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접속을 하게되면 우측 상단에서 '회원가입'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 로블록스에 회원가입이 되어있지 않은 유저분들께서는 회원 가입을 먼저 진행해야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로블록스는 한글 번역까지 지원되어 어렵지 않게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로블록스 게임 다운로드 방법

▲ 로블록스 회원가입을 마치고, 로그인을 완료하면 위와 같이 추천 게입이 뜨는데요. 저는 로블록스 추천 게임 중 이용자수가 가장 많은 'Lifting Simulator'를 다운로드 해보려고 합니다. 다운로드를 원하는 게임을 클릭합니다.

 


 

▲ 위와 같이 'Lifting Simulator'의 게임 소개 및 '즐겨찾기', '팔로우' 버튼과 추천수 및 소개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측에 플레이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곧 게임이 시작됩니다" 라는 알림과 아래 로블록스 다운로드 링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저 링크를 클릭하면, 로블록스 플레이 런처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1. 방금 다운로드 받은 다운로드 받은 로블록스 플레이어를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2. 컴퓨터에 설치 알림이 뜨면 설치를 진행하세요.
  3. 로블록스 런처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으로 돌아와 확인 버튼 클릭
  4. 게임 설치가 완료되면 플레이 버튼을 클릭하여 게임 실행

위 알림으로는 다소 복잡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확인해주세요.

 

 


 

▲ 보통 [내 문서] -> [다운로드] 폴더에 설치가 되더라고요. 여기서 로블록스 플레이 런처가 다운로드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걸 설치하고, 다시 게임화면으로 돌아가 플레이 버튼을 클릭합니다.

 


 

서버 입장 중 입니다. 이제 로블록스 게임하기만 하면 됩니다. 처음 접속시 서버 관련 정보를 다운로드하느라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습니다.

 


 

'Lifting Simulator' 플레이 화면입니다. 로블록스 다운로드 받는 방법이 좀 복잡한 것 같지만, 실제로 해보면 그리 어렵지 않더라구요. 로블록스 런처 다운받을 수 바로가기 링크를 아래 공유드리니 다운로드 받으시고, 즐거운 플레이 하세요!

 

로블록스 다운로드 바로가기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