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번역 확장 프로그램

 

브라우저를 바꾸게 되면서 불편했던 점 중 하나가 파이어폭스에는 번역 기능이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지 않더라고요. 구글 크롬이나 네이버 웨일 같은 경우 자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번역 기능이 브라우저에 포함되어있었는데, 파이어폭스는 번역 기능을 확장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 먼저 구글 크롬에서 웹페이지를 우클릭했을 때 위와 같이 바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번역은 구글의 번역기를 사용하여 번역되고, 요즘 구글 번역 퀄리티가 굉장히 좋아졌다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웨일의 웹페이지 번역 기능입니다. 네이버의 번역기인 파파고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죠? 네이버 웨일은 파파고를 사용하여 웹페이지를 번역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번역 추가

먼저 파이어폭스에서 우측 상단 메뉴 버튼을 클릭하면, [부가기능]으로 들어가면 위와 같이 '확장 기능 관리'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검색기를 사용하여 더욱 많은 확장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이 링크로 파이어폭스 확장프로그램 다운로드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Translate'라고 검색하면 파이어폭스에서도 추천하고 있는 번역기는 구글 번역기네요. 추천하고 있기도 하고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므로 구글 번역기를 파이어폭스에 다운로드합니다.

 


 

구글 번역기를 클릭하여 위와 같은 페이지에서 파이어폭스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설치가 완료되면 파이어폭스에서 작동하게 될 구글 번역기에 대한 설정을 자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모두 'Auto'에서 한국어로 번역되게끔 설정했습니다.

 


 

설치를 마치고 파이어폭스를 이용해서 영어로 된 웹페이지에 우클릭을 해보았더니, 구글 번역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 한 가지 아쉬운 점은 구글 크롬의 경우 번역을 하면 해당 페이지의 영어가 한글로 바뀌었는데, 파이어폭스에서 구글 번역기를 이용할 시 위와 같이 새로운 탭이 열리면서 해당 페이지를 번역합니다. 은근히 불편하더라고요. 새 탭이 열리지 않고 번역할 수 있는 기능이라던가, 파이어폭스에 파파고를 설치할 수 있는지 알아본 후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