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로지텍 게이밍 소프트웨어인 G HUB 다운로드 링크에 대해 공유드렸는데요. 로지텍은 게이밍 무선 마우스, 키보드뿐만 아니라 인체 공학 마우스, 버티컬 마우스로도 굉장히 유명한 기업입니다. 로지텍의 게이밍 마우스 드라이버가 G HUB로 변경되면서 마우스의 다양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G HUB 사용법 중 마우스에 매크로 설정을 해보려고 합니다.

 

 

 


 

 

 

로지텍 G HUB 매크로 설정

 

 먼저 Logitech G hub를 실행하면 PC 연결된 마우스를 자동으로 인식하게 됩니다. 위 G603 마우스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마우스이고요. 여기서 마우스 이미지를 클릭하면 마우스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컨트롤 창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1. G HUB  키 할당 설정

 

 G HUB를 사용한 매크로 설정은 할당 관련 설정에서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할당 기능은 매크로뿐만 아니라 명령, 키, 동적, 시스템 등등 다양한 방법으로 마우스에 키를 할당할 수 있습니다.

 

 

 

 

2. 매크로 지정

 

 ▲ 할당 탭에서 [매크로]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는 제가 설정 해놓은 매크로가 저장되어 있습니다. 아래 프리미어 프로 출력 단축키가 제가 만들어 놓은 매크로입니다. '새 매크로 만들기'를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 본인이 만들고자 하는 매크로의 액션을 정확히 입력합니다. 나중에 햇갈리 수도 있어서요.

 


 

  • 반복 없음: 1번의 클릭으로 액션 1번

  • 누르고 있는 동안 반복: 마우스를 누르고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액션

  • 설정/해제: on/off 관련 기능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시퀀스: 다수의 액션을 순서대로 수행

 


  

 

저 같은 경우 마우스 버튼을 1번 클릭시 1번의 단축키를 입력한 액션 효과를 만들기 위해 '반복 없음'으로 설정하였습니다. 할당하고자 하는 매크로 액션의 성격에 맞게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프리미어프로 출력' 단축키를 마우스에 매크로로 설정하기 위해 하단에 지금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또 매크로로 수행할 액션에 맞게 항목을 설정하면 되는데요. 저는 단축키를 매크로로 만들 거니깐 '키 입력 기록'을 사용하였습니다.

 


 

▲ 이제 입력하고자 하는 단축키를 누른 후에 '기록 중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한번에한 번에 다수의 단축키를 지정할 수 도 있습니다. 단 지정된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면 한 번에 다수의 단축키를 누른 것과 같은 액션이 발생합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만들어진 매크로를 할당하고자 하는 마우스 키 버튼으로 옮깁니다. 이제 매크로가 할당된 버튼을 클릭 시 매크로가 가지고 있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저같은 경우 프리미어 프로에서 출력을 실행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