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텍 오디오 드라이버 내려받는 방법에 대해 공유하려고 합니다. 리얼텍 오디오 드라이버가 삭제되거나 업데이트가 필요하신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네요. 최근 리얼텍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가 리뉴얼되어서 드라이버 최신 버전을 찾는데 꽤나 애를 먹었는데요.

 

 

오디오 드라이버 다운로드 사이트

먼저 저는 드라이버 통합 자료실 사이트를 이용하려고 합니다. 이곳에서는 각종 제품의 공식홈페이지만큼 빠르고 보기 좋게 정리가 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3dp chip에서 usb 오디오 장치 드라이버, hdmi 오디오 출력 드라이버, hdmi to dvi 오디오, rtl8188cu, rtl8111g 등등 다양한 오디오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드라이버 다운로드 사이트 공식 카페

리얼텍 홈페이지를 이용하지 않는 이유는 리얼텍은 대만의 회사이고, 한국이이 이용하기에 사이트가 익숙하지 않아 드라이버를 통합으로 관리하는 사이트를 이용하려고 합니다. 3dp chip은 사이트 외에도 카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리얼텍 hd 오디오 드라이버 업데이트 소식은 물론 설치 오류가 발생하면 3dp chip 카페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리얼텍 오디오 드라이버 최신버전

  • 드라이버 버전: 6.0.1.8581
  • 드라이버 날짜: 2018-11-27
  • 드라이버 용량: 155MB
  • 드라이버 이름: Realtek HD V_6018581
  • 제품 이름: Realtek High Definition HD 사운드

 

 

리얼텍 오디오 드라이버 최신버전 정보

2019년 1월 10일로 업데이트된 리얼텍의 최신 오디오 드라이버입니다. 윈도우7 ~ 윈도우10 까지 모든 모든 버전의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하단에서 해당 드라이버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 [다른 버전]에서 usb 오디오 장치 드라이버나, hdmi 오디오 출력 드라이버 등등 다양한 오디오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다운로드 알림창

브라우저마다 다르지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드라이버 통합 관리자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안내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저장을 클릭하여 내 컴퓨터에 다운로드 받습니다.

 

 

각종 드라이버 다운로드 프로그램

위와 같이 드라이버 장치 통합 관리자 프로그램 인스톨러입니다. 이제 아이콘을 클릭하여 실행 후 어렵지 않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을 것 같네요.

 

내 기기의 드라이버 확인하기

다양한 기기의 드라이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로 들어가서 리얼텍 hd 오디오 드라이버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3dp chip 사이트를 이용하여 다운로드하시거나, realtek hd audio drvier 공식 배포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지만, 공식 배포 사이트의 경우 내게 맞는 드라이버를 찾아 다운로드 하는 과정이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