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포스팅을 통해서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곰플레이어 통합코덱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곰플레이어에서 미드나 외국 영화를 볼 때 꼭 필요한 자막 관련하여 이야기할까 합니다.

 

이전에 곰플레이어를 소개할때 곰 랩의 자막자료실에 대해 잠깐 이야기했었습니다. 오늘은 곰플레이어의 곰 랩에서 제공하는 자막자료실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곰플레이어 자막자료실

곰플레이어 자막자료실 메인페이지

곰플레이어 자막자료실에서는 다양한 영화 영어 자막 및 미드 영어 자막등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따로 자막 찾기가 어려우신 분들은 자막자료실 먼저 검색해보세요. 항상 최신으로 업데이트 진행되는 자막 검색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자막찾기

제목을 통해 어떤 동영상 파일을 위한 자막인지는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언어는 해당 자막이 구성되어 있는 언어를 의미합니다. 통합의 경우 다량의 언어 파일이 포함되어 있다는 뜻입니다.

 


 

자막 다운로드

자막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시죠?? 다운로드하고자 하는 자막 파일을 클릭하고 들어가서 자막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주로 곰플레이어를 위한 자막 검색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것이 곰플레이어 자막자료실 입니다.

 


 

곰플레이어 자막 자료실에서 원하는 영상의 자막 찾기가 어렵다면, 네이버에 자막 자료실이라고 검색해보면 종종 자막을 모아서 공유하는 네이버 블로그들도 있더라고요 이 방법도 참고해보시고, 다음으로 추천드리는 자막자료실은 자막넷입니다. 아 곰플레이어 자막자료실 링크는 여기에 공유드릴게요.

 


 

자막자료실 - 자막넷

자막넷 메인페이지

자막넷도 gom플레이어에서 미드 영어 자막 및 영화 영어 자막이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유용한 자막자료실입니다. 업데이트도 굉장히 잘 이루어지는 편이고요. 여기에서 제공하는 자막은 통합코덱 설치가 따로 필요한지 모르겠더라고요.

 


 

자막 다운로드

위와 같이 최근 등록된 자막 및 자막 다운로드 랭킹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자막자료실 사이트 중에서는 꽤나 활발한 업로드가 이루어지는 사이트 같습니다.  저는 이렇게 두 곳을 이용하며 미드 및 영화 한글 자막을 구하고 있습니다.

 

 


곰플레이어 자막자료실 및 자막넷을 이용하여 외국영화 및 미드를 위한 영어 자막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곰플레이어에 자막 넣는법, 자막 싱크 및 자막 위치 등등 자막 관련 설정이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텐데요. 추후 포스팅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