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로 문서 작업 시 가장 기본적인 기능이면서도 작업시간을 많이 단축시켜주는 유용한 기능이 아닐까 생각된다. 특히 PPT에서 슬라이드 복사, 이동은 이미 잘 만들어진 레이아웃을 유지하면서 PPT의 구성을 쉽게 변경할 수 있다.


슬라이드 삽입

먼저 가장 기본적인 슬라이드 삽입이라고 말했지만, 새로운 슬라이드를 만드는 기능과 같다. 슬라이드 바의 빈공간을 오른쪽 클릭하여 새 슬라이드 메뉴를 선택하여 슬라이드를 삽입할 수 있다. 여기서 현재 선택된 슬라이드 아래에 새로운 슬라이드가 삽입된다.


[홈] -> [새 슬라이드] 위 기능을 통해 레이아웃이 디자인된 슬라이드를 바로 삽입할 수 있다. 파워포인트 레이아웃 수정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슬라이드 복사

슬라이드 선택 -> 오른쪽 클릭 -> 슬라이드 복제 기능을 이용하여 복사할 수 있고, 이때에도 현재 선택된 곳 아래에 슬라이드가 복사된다. 


단축키는 일반적으로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복사,붙여넣기 단축키가 파워포인트에서도 적용된다. 슬라이드를 선택하고 복사(Ctrl+C)하고, 붙여넣기(Ctrl+V) 할 수 있다. 컨트롤 씨브이!!! 


슬라이드 삭제

삭제하고자 하는 슬라이드를 선택후 오른쪽 클릭하여 슬라이드 삭제를 할 수 있다. 이외에도 Ctrl+클릭으로 다중선택이 가능하며 삭제 단축키는 [Del] 키를 이용하여 빠르게 삭제할 수 있다.


슬라이드 이동

이동하고자 하는 슬라이드를 선택 후 드래그하여 어렵지 않게 슬라이드를 이동시킬 수 있다. 슬라이드 복사시 위치가 잘못되었거나, 삽입된 슬라이드를 다른 곳으로 옮기고 싶을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