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용량 줄이기 방식은 주로 문서 내 포함된 이미지 용량 압축을 기반으로 문서의 용량을 줄이는데요. 그림을 압축하게 되면 당연히 이미지의 품질이 원본과는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이미지의 품질 변화를 최소화 하며 PPT 용량을 줄이기 위해 프로그램 3가지를 찾아보았습니다. 프로그램 이름을 클릭하여 바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NXPowerLite

NXPowerLite는 PDF파일, MS오피스에 포함된 PPT 파일의 용량뿐만 아니라, JPEG, PNG, TIFF 파일까지 이메일에 첨부할 수 있을 정도의 용량으로 줄여준다고 하네요. 하지만 일정기간 체험판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계속 사용하기 위해 유료서비스를 구매해야 합니다.



FILEminimizer

파일미니마이저는 PDF, PPT, 워드, 엑셀 및 6가지 이미지 형식에 대해 용량 줄이기가 가능하고, 30일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 방문시 다운로드가 진행되지 않을 경우 Click here 부분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PowerSHRINK

  •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압축 프로그램
  •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간편한 조작
  • PPT 파일 용량 이외에 MS오피스 파일, 어도비의 파일형식, 이미지 파일 형식 등 여러가지 파일 압축가능
  • 파일의 품질을 유지하며 효율적인 압축가능
  • 높은 압축 비율 - MS오피스 파일의 경우 최대 98% 압축가능

PPT에서 직접 용량 줄이기

그림 압축을 이용한 용량 줄이기

▲ #1 이미지 압축하기

먼저 PPT 문서 내에 포함된 이미지의 용량을 직접 줄여서 파일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문서 내 그림을 클릭 후 리본 메뉴바에 서식 탭에서 그림 압축을 선택합니다.

그림 해상도를 전자 메일에 적합한 해상도로 낮추기

▲ #1 이미지 압축하기

그림 압축 설정창에서 기본 해상도 사용으로 되어 있는 설정을 전자 메일(96ppi): 공유할 문서 크기를 최소화합니다.를 선택하여 이미지의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미지의 품질이 떨어지므로 원본 이미지와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시 그림압축 하기

▲ #2 다른 이름으로 저장 시 그림 압축

압축하고자 하는 PPT 파일을 불러와서 Ctrl + Shift + S로 다른이름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하단에 위치한 [도구]를 클릭하여 최하단에 위치한 [그림 압축]을 선택합니다.

여러 가지 적합한 해상도로 이미지의 용량을 압축

▲ 위 옵션에서 적당한 설정을 선택하여 PPT 파일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합니다. 단, 이렇게 파일을 저장할 시에 파일 내 포함된 이미지 모두가 설정한 옵션의 해상도로 변경되며, 이미지의 품질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옵션에서 이미지 해상도 설정 변경

▲ #3 파워포인트 옵션 변경

위 방법은 애초에 PPT 파일 생성시 용량 줄이기 위해 기본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초기화면에서 File 탭을 클릭하고, 위 사진과 같이 옵션을 클릭합니다.

삽입 될 이미지의 기본 해상도를 사전 셋팅

▲ 파워포인트 옵션 설정에서 고급에 포함되어 있는 이미지 크기 및 품질 조절 옵션의 기본해상도를 적절한 해상도로 설정 합니다. 이렇게 설정시 앞으로 프레젠테이션2 파일에 그림을 삽입 시 모두 압축된 이미지로 삽입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