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는 계좌연결만 해두면 내 모든 계좌의 돈을 한눈에 보기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카카오뱅크 및 은행 인터넷 뱅킹 앱보다 공인인증서나 다른 인증 절차 측면에서 간단하고, 인터페이스 및 최적화가 잘되어있어 저도 애용하는 앱입니다. 그 외에 토스에서는 현금을 나눠주는 이벤트를 굉장히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뭔가 게임을 하듯 이벤트에 조금씩 참여하여 보상을 얻는 기분으로 현금을 얻을 수 있어 많은 이용자들이 이 앱을 이용하는 것 같아요.

 

토스에서는 송금을 하기 전에 출금계좌 연결을 해놓아야 하는데요. 계좌번호만 있다면 어렵지 않게 계좌추가 및 카드연결까지 해놓을 수 있습니다. 아래 글을 천천히 따라 하시다 보면 1분 안으로 쉽게 계좌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1. 조회 서비스 -> 계좌 연결하기

  1. 토스 앱을 실행하여 하단 '조회'탭을 클릭합니다. 그 후 조회 탭의 우측 상단에 위치한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조회 서비스 연결하기라는 탭이 뜨면, 여기서 '계좌'를 클릭합니다.
  3. 계좌 연결하기 탭에서 추가할 계좌의 은행을 찾습니다.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내 계좌를 한 번에 찾아서 모두 등록하는 기능이 있는것 같은데요. 아직 해당 부분에 대해 진행해보지 않아 추후에 진행 후 한번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할게요.

 


 

2. 계좌 등록 및 본인 인증

  1. 저는 카카오 뱅크와 계좌 연결을 하려고 카카오뱅크의 계좌번호를 입력했습니다.
  2. 계좌번호 입력을 마치면, 본인 인증 번호 두 자리와 전화가 오게 됩니다. 키패드를 이용하여 번호를 입력하면, 본인인증이 완료됩니다.
  3.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은행에서 문자가 가더라도 놀라지 마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토스에 계좌 연결하기가 완료됩니다. 해당 문자메시지에 대한 내용은 아래 계속됩니다.

 


 

위와 같은 문자메시지가 날아오는데요. 토스에서 안내문구처럼 제 카카오 뱅크 계좌가 토스에 출금 계좌로 연결되었다는 메세지입니다. 따라서 이제 토스를 이용해 카카오뱅크 계좌의 돈을 송금할 수 있습니다.

 

 

다시 토스에서 조회 탭으로 가서 확인해보면, 카카오뱅크 계좌가 연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카카오뱅크 계좌는 어느 앱에 연동하든 잔액 확인을 미지원한 다고 합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따로 한번 알아봐야겠네요. 토스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송금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스 사용법 - 30초안에 송금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