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어떤 메일을 사용하시나요?? 제가 어렸을때는 다음의 한메일을 사용하다가, 현재는 많은 분들이 구글의 G메일이나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는것 같은데요. 저같은 경우 취업준비를 하며 이력서를 네이버 메일로 보냈는데, 감독관님께서 제 메일을 언제쯤 읽으실지 궁금하더라구요. 저는 네이버 메일 읽음 확인을 계속하며 매일 모니터링 했습니다. 약 2주뒤에 읽으시더라구요.... 이렇게 메일을 발송하고, 상대방이 내 메일을 수신확인 했는데 궁금해질때가 있습니다. 아무튼 네이버 메일에서 상대방이 내가 발송한 메일 읽음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상대방이 내가 발송한 메일 읽지않음

▲ 내가 보낸 메일을 상대방이 읽지 않았을때는 '읽지않음'이라고 표시됩니다.

 

 

상내방이 내가 발송한 메일 읽음

▲ 상대방이 내 메일을 읽게되면, 읽은 시각 혹은 날짜로 표시가 됩니다. 

 

 

네이버 메일 수신 확인 경로

[네이버 메일] > [좌측 메뉴 패널] >[보낸메일함 옆 수신확인 버튼]

 주의할 점은 보낸메일함 클릭시 메일 읽음 여부에 대해서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꼭 보낸메일함 옆에 위치한 '수신확인' 버튼을 클릭해야 상대방이 내 메일 수신했는지, 수신전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