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플레이어 로고 썸네일 이미지

다음 팟 플레이어,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등등 요즘은 정말 많은 동영상 플레이어가 있습니다. 하지만 오랜 기간 우리와 함께 해온 곰 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간간한 사용 팁에 대해 공유드리고자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곰플레이어는 예전 구버전부터 지금까지 수많은 업데이트를 거치면서 경쟁 속에 뒤지기 않기 위해 노력하는 동영상 플레이어 같습니다.

 

▶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동영상 플레이어 순위

각종 동영상 플레이어 순위표

 

요즘 누가 곰플레이어를 쓰나라는 의견들을 종종 본적이 있어서 다운로드 받기전에 저사양 4k 재생용 동영상 플레이어에 대해 검색해보았습니다. 아직까지 TOP 5를 유지할 정도로 썩 괜찮은 동영상 플레이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모바일에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곰플레이어 모바일도 나왔는데, 오늘은 곰플레이어 PC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곰플레이어 사양

지원언어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등등
운영체제 윈도우 7, 윈도우 8, 윈도우 10, 윈도우 XP

최소 시스템

요구사항

2G RAM 이상
200MB HDD 이상
참고 360VR 동영상은 윈도우 VISTA 이상에서 구동가능

 

곰플레이어 지원 포맷

영상 포맷 avi, .ogm, mkv, mp4, k3g, ifo, ts, asf, wmv, wma, mov, mpg, m1v, m2v, vob, m4v, 3gp/3gp2, mvb
음액 포맷 .mp3, m4a, aac, ogg, flac, wav, wma, ma, alac
자막 포맷 smi, srt, rt, sub, vtt, dvd, ass, psb, txt, svb, vobsub
재생목록 포맷 .asx, .pls
기본 코덱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동영상 플레이어 곰플레이어

곰플레이어를 사용하는 이유 중 하나가 저사양에서 4k 재생이 가능한 동영상 플레이어인데요, 요즘 카메라를 사게 되어 4k 동영상을 많이 보게 되는데 저사양에서도 4k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 pc 동영상 플레이어가 많은 것 같지 않은 것 같습니다..

 

 

곰랩에서는 곰플레이어 뿐만 아니라 곰 캠, 곰인코더, 곰 스튜디오, 곰 세이버, 곰미미, 곰오디오 등등 다양한 제품들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페이지를 한번 살펴보시고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으면 되는데요.

 

운영체제에 맞는 최신버전 인스톨러 다운로드

여기에서 '곰플레이어 플러스'는 광고를 제거해서 더욱 집중하여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고화질 pc 동영상 플레이어입니다. 광고를 제거하게 되는 만큼 일정의 결제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곰플레이어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좌측의 일반 곰플레이어 최신 버전을 확인 후 다운로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지금은 모바일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곰플레이어 앱도 있는데요... 맥에서 곰플레이러를 지원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페이지

곰플레이어를 선택하면, pc 동영상 플레이어 혹은 모바일 동영상 플레이어 또 맥용 동영상 플레이어 버전을 선택하는 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본인 PC 및 모바일 운영체제에 맞추어 다운로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윈도우10에는 너무나도 최적화가 잘되어 있어 윈도우 10 동영상 플레이어로 강력 추천드립니다.

 

 

 


 

 

곰플레이어 자막 다운로드

곰플레이어 자막자료실

또 곰플레이어에서 영상을 재생하면서 자막 안나올때 자막찾기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은 곰플레이어 자막자료실을 통해 어렵지 않게 공유되고 있는 자막들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자막자료실에서도 자막찾기가 어려우시다면, 구글링을 해서 찾아봐야 하고요.

 

 


 

곰플레이어 통합코덱 다운로드

곰플레이어 통합코덱 다운로드 페이지

곰플레이어를 이용하면서 통합코덱이 필요로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곰플레이어에서 소리가 안 날 때, 4k 동영상 끊김 현상이 발생할 때 특정 영상이 코덱을 필요로 할때 등등 다양한 경우가 있는데요. 곰플레이어 코덱 자료실을 통해 통합코덱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윈도우 10 32bit, 64bit에 맞추어 다양한 코덱들을 제공하고 있으니 한번 참고해보세요.

 

 


 

곰플레이어 최신버전 설치방법

곰플레이어 설치법1

혹시나 설치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공유드립니다. 곰플레이어 인스톨러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으면 위와 같은 아이콘이 생깁니다. 이걸 클릭해서 곰플레이어 최신버전 설치를 진행합니다.

 

곰플레이어 설치법2

인스톨 과정에서 몇 가지 광고 항목들이 있는데 이 부분을 잘 확인하여 광고를 피할 수 있으면 좋겠죠??

 

곰플레이어 설치법3

광고를 피하고 모든 설정을 마친 후에 인스톨을 진행하면 위와 같이 최신버전 설치가 진행됩니다.

 

곰플레이어 설치법4

설치가 완료되면 곰플레이어 최신 버전과 함께 곰tv도 함께 설치가 됩니다. 곰tv가 설치돼서 불쾌하실 수 있겠지만, 꽤나 유용한 녀석입니다. 일반 vod처럼 곰tv에서 제공하는 무료 영화도 시청할 수 있어 꽤 좋습니다.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후 몇 가지 설정을 진행할겁니다. 아래를 계속 확인해주세요!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후 설정

곰플레이어 설정버튼

곰플레이어는 저사양 pc에서도 4k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플레이어입니다. 몇가지 설정만 변경해주면 다른 4k 동영상 플레이어 다운로드 없이도 충분합니다. 먼저 곰플레이어를 실행하여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곰플레이어 작업 우선권 설정

재생 > 재생 > [보통 초과] 보통보다 끊김 현상이 줄어들 수 있음(권장) 항목을 설정해주세요.

 

 

영상 효과 제거기능

영상 > 영상 효과 > 블럭 제거 사용 안 함 > 디인터레이스 적용 안 함 항목으로 설정해주시고요.

 

4k 동영상 최적화

영상 > 영상 > 출력 방식 = VMR9 Renderless (DirectX v9)로 설정합니다. 이렇게 되면 저사양 pc에서 곰플레이어로 4k 동영상을 끊김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하고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센터에서 제공하는 자막 및 코덱에 대한 정보도 공유를 드렸습니다. 곰플레이어도 계속해서 최신 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다양한 제품들을 개발하기 때문에 오래된 물건이라고 안 좋다는 편견은 갖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곰플레이어 4k 동영상 설정 및 관련 질문은 댓글 및 방명록을 통해 공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