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LG U+ 기가 인터넷을 셋톱박스 와이파이로 잡아서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 인터넷 속도가 굉장히 떨어졌습니다. 초당 300kb??

 

그래서 LG유플러스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더니 인터넷 속도 측정부터 해보라고 하더라구요. 혹시 저와 같은 방법이 있다면 미리 속도 측정하시고 유플러스 고객센터에 연락을 취해보시는 게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 벤치비

 

검색창에 벤치비를 검색하시거나 아래 공유드린 링크를 통해 벤치비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무설치로 인터넷속도를 측정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해야 인터넷 속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벤치비 바로가기

 

 


 

 

▲ 벤치비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 창 하단에 위치한 [인터넷 속도 측정] 서비스로 들어갑니다.

 

 

 


 

▲ 여기서 본인의 상황에 맞게 알맞게 입력합니다. 본인이 어느 회사의 어느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저는 LG유플러스에 기가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어 위와 같이 입력하였습니다.

 


 

▲ 사용자측정값 옆에 수치들이 저의 인터넷 속도입니다. 다운로드 속도가 얼마 나오지 않는 것 같네요...

 


 

또 결과값 바로 아래에서 사용하고 계시는 인터넷의 평균속도, 최고속도, 최저속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 기가인터넷의 다운로드 평균속도는 312 Mbps 저는 65 Mbps.. 기사 불러야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집에 인터넷 속도 저하 현상이라던지, 문제가 있다면 여기서 인터넷 속도 측정부터 하시고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어 시간을 줄이시길 바라는 마음에 포스팅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