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은 한국의 메일 서비스와 조금 다른 느낌의 서비스라 친숙하게 와 닿지가 않습니다. 뭔가 메일이 수신받는 속도가 정확하지 않은 것 같기도 하고요. 구글 메일을 정리하기 위해 접속했는데, 요즘 여러 쇼핑 및 서비스 업체에서 프로모션 광고 메일 및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유튜브 등등의 사이트에서 너무 많은 알림 메일을 보내 놓았더라고요.... 한 페이지 한 페이지 일일이 지우다가 메일 전체 삭제하는 방법을 알게 되어 공유드립니다. 가끔 중요한 메일을 지메일로 받는 분들에게도 필터링 기능을 이용하면 어렵지 않게 구글 메일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항목은 지메일 전체 삭제 하는 방법필터링하여 전체 삭제하는 방법으로 나누었구요. 아래 항목의 이름을 클릭 시 바로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 삭제 하기

 

필터링하여 전체삭제

 

 

썸네일용 이미지 입니다.

 

 


지메일 전체삭제 하기

▲ 제 개인정보 보호상 메일 내용은 전부 모자이크 처리하였습니다. 보시는대 불편함이 있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일단 지메일 메일 목록 상단에 보면 구글에서 메일의 속성을 파악하여 '기본', '소셜', '프로모션', '업데이트', '포럼' 이렇게 5개로 항목이 분류되어 있더라고요. 여기서 메일을 전체 삭제하고자 하는 탭을 선택합니다.

 

 

▲ 메일 목록 좌측 상단에 위치네모 박스가 있습니다. 그곳을 클릭하여 전체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이 박스에서 선택 안 함, 읽음, 읽지 않음, 별표, 별표 없음과 같이 다양한 액션을 넣을 수 있어요.

 

 

▲ 전체 선택을 하고 메일 목록 상단에 보면, "소셜탭의 메일 50개가 선택되었습니다"라는 문구와 옆에 '소셜의 메일 331개 모두 선택'이라는 명령 버튼이 활성화되는데요. 쓸데없는 소셜 알림메일을 전체 삭제하기 위해 모두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소셜 탭의 모든 메일이 전체 선택된 것을 확인해주세요.

▲ 여기서 좌측 상단의 '휴지통'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알림 창이 나옵니다.

 

 

▲ 여기서 확인을 누르게 되면 소셜 탭에서 선택한 메일을 전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지메일 필터링으로 전체 삭제

▲ 저는 위메프에서 날아온 프로모션 알림 메일을 모두 삭제하고자 합니다. 따라서 발신자가 위메프인 메일을 하나 선택했습니다. 여러분들도 전체 삭제하고자 하는 메일의 발신자를 확인하여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후에 우측 상단에 위치한 3점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 여기서 필터링을 기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낸 사람에 'wemakeprice.com'라고 적혀있고, 해당 발신자가 보낸 메일은 모두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이렇게 전체 메일에서 위메프에서 보낸 메일만 필터링하여 추려냈습니다. 이렇게 추려낸 메일을 전체 삭제하는 방법은 위와 동일하게 좌측 상단에 네모버튼을 클릭 후에 휴지통 버튼으로 삭제를 진행하면 되고요.

 

 

▲ 위에서처럼 뭐 핀터레스트, 아고다, 알리익스프레스 등등 다수의 발신자의 메일도 필터링으로 추려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글 메일을 전체 삭제로 정리하니 시간 절약을 할 수 있었습니다. 지메일 전체 삭제하는 방법 관련하여 더욱 유용한 정보나 제가 작성한 정보중 상이한 점이 있다면 댓글을 통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