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일을 사용하면서 가끔 실수로 인해 보낸 메일을 발송취소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단은 상대방이 메일 수신확인을 하기 전에 발송을 취소해야 하는 것이 관건인데요!!! 메일 발송취소의 경우 네이버는 가능합니다. 구글의 지메일이나 다음 메일의 경우는 잘 모르겠네요. 오늘은 네이버에서 메일 발송 취소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PC버전과 모바일 버전 둘 다 가능합니다.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방법에 대해 간단히 말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내가 보낸 메일 수신확인
  2. 수신하지 않았다면, 회수 가능
  3. '발송취소' 버튼 여부 확인 후 메일 회수

 

먼저 상대방이 내가 보낸 메일 수신확인 방법이 있는데요. 제가 앞전에 작성한 글을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아래 링크를 걸어드릴게요.

 

네이버 메일 수신확인 방법

 

 

네이버에서 메일 회수 과정은 PC와 모바일에서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설정 버튼의 위치나 몇 가지 다른 점이 있어 항목을 나누었습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 시 바로 해당 버전의 보낸메일 취소하기에 대한 게시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버전   모바일버전

 

 

 


 

 

 

네이버 메일 발송 취소 방법 - PC

이미지 클릭시 확대

▲ 먼저 [보낸메일함] 우측에 있는 '수신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제가 보낸 메일 우측에 '발송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 위와 같은 알림 창이 뜨면, 확인을 누르고 메일 발송 취소를 진행합니다. 이게 끝이에요.

 

 

이미지 클릭시 확대

▲ 다시 되돌아와 '수신확인'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내가 보낸 메일이 발송 취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아래 메일을 확인해보면 읽지 않음 상태인데 '발송취소' 버튼이 생성되어 있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네이버 메일 발송 취소에는 몇 가지 조건을 성립해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게시글 가장 하단에서 확인하거나 여기를 클릭해서 조건을 확인해보세요.

 

 

 


 

 

 

네이버 메일 발송 취소 방법 - 모바일

  • 네이버 앱이나, 모바일에서 네이버 메일을 실행합니다.
  • '받은메일함'에서 우측 상단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 [보낸메일함] 우측에 위치한 '수신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회수하고자 하는 메일의 우측에 '발송취소' 버튼 클릭!

'발송취소'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지 않은 경우는 게시글 하단을 확인해주세요!

 

 

 

  • 발송 취소 확인에 대한 알림이 뜨면, 확인을 클릭
  • 다시 '수신확인'에서 내가 보낸 메일 우측을 보면, 발송취소가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송취소가 불가한 경우

  • 받는 분이 텍스트 모드로 발송한 메일을 이미 확인한 경우
  • 받는 분의 메일 주소가 네이버가 아닌 경우
  • 받는 분이 메일을 읽지 않은 채 읽음 표시를 한 경우
  • 받는분이 메일을 읽지 않은 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한 경우
  • [약속잡기]를 설정한 메일을 보낸 경우